# Garmin EPIX
가민 EPIX를 사용한지 약6개월정도 되면서 나름 사용하면 여러가지 재미는 기능을 알아가는 제미가 있다.
처음, 가민 제품을 알게된건 캐나다 살면서 가는 코스트코나, 캐네디언 타이어라는 큰 상점에 가면 항상 맨앞에 전시된 네비게이션 제품들이 가민 제품이라 눈에 익었다.
이곳 북미에서는 네비게이션으로 아주 유명한 회사이고, 시티 및 아웃도어 네비게이션으로 특화된회사이다.
물론, 아웃도어 와치회사가 많이 있지만 이제품을 구입하게 된 가장큰 이유는 가민의 맵을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이 가장 큰 이유에서다.
Epix의 경우 8GM 메모리가 빌트인 되어 있고, 또따른 특징은 다른 아웃도어 시계에서 볼수 없는 칼라 디스플레이 및 터치가 지원되는 점이 특별한 점이다.
네이버 블로그에서 작성한 :
# EPIX 구입기
# Garmin EPIX의 장점
사용하면서 가장 좋은점은 가민의 맵 뿐만 아니라 여러 프리맵을 EPIX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점이고, 또하나는 한번 충전으로 2주정도는 무난히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 수명이다.
또 하나를 들자면 아웃도어 시계답게 좀 험하게 사용해도 걱정이 들하다는 장점이다.
KEY FEATURE
1.4in colour touchscreen with 205 x 148 pixelsGPS location tracking and TOPO maps
8GB built-in memory
Waterproof to 50mANT+ sensor support
PC or smartphone connection via USB, Bluetooth or ANT+
Ⅰ1.4" 칼라 display와 터치스크린 방식으로 사용시 편리한 장점이 있다.
Ⅲ 실내,실외 운동을 측정할수 있도록 각 운동항목이 별도로 제공된다.
Ⅳ 아웃도어 시계답계 한번 충전으로 보통 2~3주이상 사용이 가능하므로 장기간 외지로 캠
핑을 가거나 하이킹을 가도 배터리 걱정이 없다.
Ⅴ 네비게이션 맵을 사용하면 실제 자동차에서 네비게이션으로 사용이 가능하므로 휴대폰
이 없는 경우나 자동차 네비게이션이 사용이 불가할시 이용하면 좋다.
Ⅵ 또한 구글 오프라인 맵을 가민의 Basecamp를 이용하여 쉽게 다운로드하여 가고자 하는 지점으로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 Garmin EPIX Bike에서 100% 활용하기
가운데 버튼을 길게 누르면 메뉴모드로 들어가고 그곳에서 Training선택
주로 운동을 하는것이 트레일 하이킹 하고 자전거 타는 것이 주력이기 때문에 많은 기능중에 자전거 기능에 적용한 재밌는 기능이 있어 소개한다.
트레이닝모드중에 레이스엑티비티 기능이 있는데 이것은 내가 운동한 기록이나 새로운 것을 목표로 세워놓은 기록을 가지고 경주하는 방식이다. |
Race an Activity 선택
워낙 운동에 대한 많은 기능이 있어 나같은 일반인은 저것을 다 사용하기는 어렵고 그냥 레크레이션 위주로 사용하는 면에서 여러가지 사용하는 재미를 준다.
|
From History를 선택하면 지금까지 운동한 기록들이 있고, downloaded는 내가 선택한 코스를 불러오는 것이다. |
나는 자전거 코스가 같은 길을 이용하므로 지난날에 저장된 자전거 기록을 가지고 레이스한다. |
운동용으로는 최적한된 제품이라 사용하면 할수록 재미가 있는 Epix이다.
또다른 기능 활용은 몇가지 설정만 해주면 현재 시티네비게이션으로 북미지역 어디에서나 네비게이션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물론 단점도 몇가지 있다.
요즘 싸구려 중국 제품들도 한글을 지원해주는데 한국에서 구입하지 않은 제품은 한글 자체가 없어 한글로 설정이 불가능하다.
그리고, 가민 자체 OS라 안드로이드 웹을 추가하는 것이 불가능하고 와치 페이스도 단조롭다는 것이 아쉽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운동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활용면으로 재미가 있는 제품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